- 작성일25.10.16 조회수18
- 첨부파일
본문
(사)한국골프장경영협회(회장 최동호)와 ㈜골프존클라우드(대표이사 안원익)가 K골프산업의 산업구조 혁신과 골프장의 디지털 전환을 위해 9월 30일 경기도 성남시 한국골프회관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골프장의 디지털 운영 공동 협조 △한국골프장경영협회의 ‘골프산업백서’ 제작을 위한 공동 연구 수행 △골프존클라우드의 골프 이용자 유형별 통계 공유 △양 기관의 발전 및 관심 분야 협력 등이다.
역할과 책임도 명확히 했다. 골프존클라우드는 안정적인 IT 솔루션 제공과 기술 지원을 담당하고 협회가 추진하는 디지털 운영 과정에서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기로 했다. 협회는 협약 목적 달성을 위해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협회는 회원사 골프장들이 기존 아날로그 기반 운영방식을 디지털 방식으로 전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아울러 골프존클라우드의 데이터를 활용한 골퍼
유형별 분석은 K골프산업의 현재를 기록하고 미래를 준비하는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양 기관은 지난 9월 30일 협약을 맺고 오는 2025년 10월부터 실행할 예정이다.
한국골프장경영협회 최동호 회장은 “이번 협약식을 통해 회원사 골프장의 디지털 전환에 도움을 주고 운영 효율성과 고객 만족도를 함께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골프존클라우드 안원익 대표이사 역시 “데이터와 IT 솔루션을 기반으로 K골프산업 발전을 뒷받침하겠다”며 “이번 협력이 골프장 산업 전반의 경쟁력 강화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